top of page

  

** 현재 콕방의 게시판이 SSL 보안 인증관계로 서비스가 원활하지 못합니다. 죄송합니다.

   

  • 콘도와 아파트의 차이점
    일반적으로 한국분들이 생각하시는 아파트를 콘도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태국의 콘도에는 수영장과 헬스장, 보안시스템및 여러 부대시설을 보유하고있고 우리의 아파트처럼 시공과 분양 그리고 개인간의 매매와 임대가 가능합니다. 그에비해 태국의 아파트는 콘도대비 규모가 작은 편이며 전체가 회사또는 개인소유로 전체유닛을 자체관리하는 타입입니다. 아파트는 앞서 말씀드린 편의및 부대시설이 콘도대비 많이 부족합니다. 대부분의 교민여러분들은 콘도에 거주하십니다.
  • 계약시 중개수수료 문의
    태국내의 부동산 중개수수료는 집주인이 모두 부담합니다. 세입자분들께서 지불요청되는 수수료는 없습니다. 발품팔아 현지 부동산이나 집주인과 직접 컨택하시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다면 콕방과 함께 알아보시는게 가장 좋겠죠^
  • 입주 얼마전에 부동산을 계약하면 좋을까요?
    콕방에서 추천하는 기간은 대략적으로 2주전에 매물확인후 집이 마음에 드신다면 계약금 일부를 걸고 2주후에 입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한국과 달리 태국 전체가 월세 개념이다보니 입주예정이 1달 2달 후라면 그사이에 다른 세입자가 나타날 경우를 생각해 집주인들이 계약을 선호 하진 않습니다. 물론 집세 네고시에도 별도움이 안되겠죠.
  • 태국 부동산 투자 방법과 전망
    한국내의 부동산 정책으로 태국으로 부동산 투자를 문의가 많습니다 물론 방콕내의 부동산 시세는 한해도 거르지 않고 계속해서 오르는 추이입니다. 태국의 부동산은 이미 많은 중국인들이 투자목적으로 구매를 하고있습니다 2019년 현재에도 태국에 부동산개발사들이 꾸준히 신규 콘도와 럭셔리 콘도를 건설중에 있고, 한국분들께서도 세컨하우스 개념이나 자녀교육등 장기 거주 목적으로 콘도를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근래 태국 외국인 주택 구입시 주택구입자금에 대한 증빙절차가 까다로워져 한국내에서 외환송금시 해외부동산 구입목적의 송금임을 반드시 확인받아야합니다. 태국내 부동산 보유세는 없습니다.
  • 계약후 계약기간내에 철수및 계약연장
    태국의 주택 계약기간은 기본이 1년 단위입니다. 1년 계약후 추가 재연장이나 일정상의 몇개월 추가 연장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가능합니다. 문제는 계약기간 내에 철수하시는 경우인데 이때는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합니다. 간혹 보증금을 못돌려 받는다고 집주인에게 통보없이 집세를 지불안하시고 계시다 철수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추후에 문제가될수있으니 사전에 에이전시와 집주인에게 미리 통보하여주시는게 옳은 방법입니다. 집주인성향과 경우에 따라 세입자에게 유리한 조건이 제시될수도 있고, 잔여 계약기간에 따라 세입자분의 손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합당한 세입자가 구해진다면 임대승계를 진행할수도 있으니까요.
  • 한국산 가전제품 사용이 가능한가요?
    한국내에서 구입하신 가전제품을 가져오셔서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TV,냉장고,세탁기,건 조기등 생활가전제품은 태국내에서도 저렴하고 콘도 이사시에도 웬만한 가전들은 모두 풀퍼니쳐로 구비되어있지만 김치 냉장고나 쿠쿠밥솥의 경우는 한국에서 사오시는경우가 많아 사용가능여부가 중요하죠^^ 결론은 사용이 모두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국과 태국은 전압은 220V로 같지만 헤르츠가 약간 다릅니다 한국은 60헤르츠 태국은 50헤르츠 이헤르츠가 다르면 장기간 사용시 제품의 고장으로 연결될수있다고 합니다. 대부분 2년정도 사용하시면 고장이 난다고 하시는데 고가의 가전이시고 불안하시다면 변압기(도란스)를 구매하셔서 이용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bottom of page